여드름 없애기 여드름 피부가 알아두면 좋은 뷰티 꿀팁
여드름 없애기
여드름 피부가 알아두면 좋은 뷰티 꿀팁
지난 포스팅에는 화농성 여드름의 종류와 화농성 여드름에 좋은 클렌징에 대해 알아보았다. 혹시 화농성 여드름으로 고민중이라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길 바란다.
오늘은 여드름 없애기 프로젝트! 여드름 피부가 알아두면 좋은 뷰티 꿀팁을 공유하려 한다.
매끄럽고 결점 없는 피부! 비결이 뭘까?
[여드름을 예방하는 기본 생활규칙]
1. 본인의 바이오리듬에 적합한 수면 습관을 가진다 : 매일 늦은시간 새벽 수면을 하며 불규칙한 수면 주기를 가지던 사람이 갑자기 수면 시간을 당겨서 잔다고 피부에 많은 보탬이 되지는 않는다. 여드름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본인의 바이오리듬에 맞는 수면 주기를 지키는 것이 좋다. 물론 매일 '몇시부터 몇시까지' 이렇게 철저한 규칙을 지켜야 한다기 보다는 현실적으로 실행 가능한 적절한 리듬을 가지고 이를 잡아가는 것이 좋다. 잘 자는 것은 여드름 피부를 예방하는 한 가지 방법이다.
2. 적당한 운동을 한다 : 운동하며 발생하는 땀 자체는 여드름을 악화 시키는 원인이 될 수 있다. 하지만 꾸준히 운동을 하면 피부 트러블의 원인이 되는 스트레스가 자연히 줄어들게 되고 에너지 소비로 인해 수면의 질 또한 좋아지기 때문에 몸 자체가 건강해진다. 이는 곧 혈당을 조절해주는 역할을 하며 장기적인 관점에서는 여드름 피부 예방 및 개선에 많은 도움이 된다.
3. 건강한 식습관을 가진다 : 인스턴트 식품은 여드름에 좋지 못한 영향을 준다. 대표적인 식품들로는 튀김, 햄버거, 탄산음료, 도넛, 라면 등의 고지방 식품을 꼽을 수 있다. 반대로 불포화지방이 많이 포함된 채소, 생선 등을 많이 먹어주면 여드름 예방 및 개선에 보탬이 된다. 뿐만 아니라 필수 영양소가 고루 갖춰진 식단으로 음식을 섭취하고 하루 보충해야할 적절한 수분도 충분히 보충하는 것도 중요한 포인트다.
4. 손을 피부에 자주 대지 않는다 : 손은 생활시 가장 많은 오염이 되기 쉬운 부위이다. 아무리 청결을 유지하려해도 금세 오염되기 좋기 때문에 손을 자주 얼굴에 가져가는 것은 여드름 유발에 좋지 못한 영향을 끼친다. 이미 여드름이 발생했다면 여드름이 난 부위를 오염된 손으로 만지면 세균에 민감한 여드름은 더 악화될 수 있다.
5. 스트레스를 줄인다 :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이다. 여드름에도 예외는 아니다. 여드름 없애기를 올바르게 실천하기 위해서는 자신만의 취미나 운동 등으로 스트레스를 해소해야 한다.
6. 올바른 세안하기 : 피부 타입에 맞는 화장품을 사용하여 올바른 세안을 해줘야 한다. 과유불급이라고 너무 잦은 세안은 오히려 피부를 약하게 만들 수 있으니 내 피부에 적합한 클렌저를 찾아 적당히 피지 제거를 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7.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한다 : 자외선 또한 여드름 유발에 원인이 될 수 있다. 피부에 맞는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하는 것으로 여드름 발생 원인을 줄일 수 있다.
8. 청결한 환경을 유지한다 : 주기적으로 베개 커버를 교체하는 등의 행동으로 청결한 환경을 유지한다.
보기 싫은 여드름 짜기, 피부에 괜찮을까요?
보기 싫은 여드름, 언제 짜야할까? 여드름 짜기 올바르게 진행하기 위해서는 흉터 없이 여드름을 짜는 기술이 필요하다. 대부분 전문 지식이 없는 사람들은 빨간 여드름이 보기 싫다는 이유로 적정 시점이 되기 전에 손을 대 흉이 지기도 하고 후회를 하기도 한다. 여드름에도 적정 시기인 '골든타임'이 있다. 여드름이 빨갛게 부어올랐을 때 짜면 흉이 지기 쉽다. 때문에 여드름이 노랗게 변하기 직전이나 혹은 하얀 피지가 확실히 들어날 때 여드름을 짜주는 것이 좋다.
[흉터 없이 올바르게 여드름 짜는 방법]
1. 스팀타월을 준비한다. 스팀타월은 깨끗한 수건 손수건 등을 뜨거운 물에 적시거나 물에 젖은 수건 손수건 등을 전자렌지에 데우는 방법이 있다.
2. 스팀타월이 조금 식어 피부에 댈 수 있을 정도가 되면 여드름이 발생한 부위에 3~5분 정도 올려 각질이 연화되고 모공이 열릴 수 있도록 기다린다.
3. AHA, BHA 등의 성분이 있는 화장품을 면봉에 묻힌 뒤 여드름 부위에 문질러 닦아낸다. 여드름이 없는 부위에 닿지 않도록 여드름 부위에 진행한다.
4. 이쯤되면 모공이 열렸을 것이다. 채혈침(약국) 등의 뾰족한 도구로 피지나 고름이 빠져 나올 수 있도록 찔러 준다. 너무 깊숙이 찌르지 않고 침 끝으로 살짝만 찌른 뒤 여드름 뿌리 부분부터 밀어내듯 짜낸다. 짤때는 면봉 두 개를 이용해 진행하는 것이 좋다. 전문가가 아닌 일반인이 '압출기'를 사용하여 여드름을 짜면 흉을 남길 수 있는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위와 같은 방법을 권장한다.
5. 여드름 짜기가 끝나면 피부를 진정 시켜 준다. 깨끗한 얼음팩 등으로 자극 부위를 식혀 주는데, 이 때 균이 있을 가능성이 높은 손톱 등이 닿지 않도록 신경써서 진정 시켜 준다.
6. AHA나 BHA 성분이 함유된 화장품을 면봉에 소량 묻힌 뒤 여드름 부위에 발라준다. 이는 살균을 위해 필요한 과정이다.
7. 재생을 위한 수면을 취한다. 때문에 여드름은 오전보다 취침 전 진행하는 것이 좋다.
여드름 없애기
여드름 피부가 알아두면 좋은 뷰티 꿀팁
자 오늘은 이렇게 여드름 없애기 여드름 원인 예방법과 흉터 없이 올바르게 여드름 짜기에 관한 정보를 알아보았다. 다음 시간에는 여드름 피부에 좋은 자외선 차단제의 종류와 저려미로 구매하는 경로를 공유하려 한다.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유 버튼을 통해 주변에게도 유용한 정보를 알리자!
[예뻐지는 유용한 지식 더 보러가기]
여드름 없애기 여드름 피부가 알아두면 좋은 뷰티 꿀팁
'알면 좋은 뷰티 꿀팁 > 피부 시술 성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켈로이드가 뭔가요? 원인과 예방, 치료법까지 알아보자! (0) | 2020.03.22 |
---|
댓글